알라딘 전자책

검색
대한민국 최고의 장사꾼들 - 손님이 줄을 서고 없어서 못 파는 대박 매출 점포들의 비밀 (커버이미지)
알라딘

대한민국 최고의 장사꾼들 - 손님이 줄을 서고 없어서 못 파는 대박 매출 점포들의 비밀

토네이도

MBN '대박의 비밀' 제작팀 엮음

2013-10-27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100개의 창업 강의를 능가하는 단 한 권의 책!
“우리 가게가 맛집이 되고 2호점을 내고, 결국 인생이 바뀌는 기적”


2012년을 기준으로 한국 자영업 인구가 545만 명을 기록했다. 그중 월수입이 100만 원도 채 안 되는 사람은 57%나 된다. 또한 매년 95만 개의 자영업체가 새로 생기지만 그 가운데 82만 개는 1년 안에 문을 닫는다고 한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손님이 줄을 서고 상품이 없어서 못 파는 소위‘대박 가게’는 반드시 존재한다는 점이다. 소위 먹자골목으로 불리는 맛집 거리에 가면 같은 상권에서 같은 음식을 팔아도 유독 북적이는 가게를 볼 수 있다. 현지인은 물론 멀리 외지에서까지 오직‘한 그릇’을 위해 달려온 사람들이 장사진을 치는 것이다.
별다를 것 없어 보이는 외관에 특별한 재료를 사용하는 것도 아닌데 왜 어떤 가게는 대박집이 되고 어떤 가게는 쪽박집이 될까? MBN〈대박의 비밀〉제작진은 그 비밀을 밝히기 위해 2012년 9월부터 2013년 3월까지 전국 방방곡곡 수십 억대 매출을 올리는 소문난 대박집을 찾아가 취재했다. 며느리에게도 공개하지 않는다는 철저한 신비주의 사장부터 3년은 수련해야만 알려준다는 장인정신의 사장까지 그 모든 프로페셔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아 엮은 책이 바로 《대한민국 최고의 장사꾼들》이다.
이들이 찾아간 대박집들은 업종을 불문하고 공통된 특징을 가지고 있었다. 정체성이자 개성이 될 만한 특별함을 지니고 있었으며, 유행처럼 왔다 지나가는 것이 아닌 계속해서 성장하는 힘의 원동력을 가졌고, 별도의 홍보 없이도 ‘저절로 팔리는’ 마법을 만들었으며, 한 번 찾아온 손님은 어떻게 해서든 단골로 삼았다. 특히 제작진이 주목한 점은 대박집마다 사장도 경영인도 아닌 “진짜 장사꾼”이 있다는 사실이다. 그들 대부분은 사장이라고 찍힌 개인명함을 가지고 있지 않았으며, 가게 운영 시간 내내 넥타이를 매고 관리하는 역할도 마다했다. 음식점의 특성상 창업자가 곧 운영자가 되어야 하기에 요리, 주문 받기, 서빙, 청소, 심지어 주차장 안내까지 1인이 해야 하는 다양한 역할에 지문이 닳도록 충실하게 임하고 있었다.
《대한민국 최고의 장사꾼들》은 이러한 장사의 달인들이 들려주는 “흥하는 가게의 모든 것”을 담아낸 책이다. 각 업체들의 고유한 운영 방식과 과거의 실패 사례, 최고의 맛을 찾기 위한 각별한 노력, 한 그릇의 음식을 넘어 한 장면의 추억이 되기 위한 시스템 구축까지 그 치열한 삶의 현장을 고스란히 수록했다. 자영업자들과 예비 창업자들은 이 책을 통해 기적의 매출을 올릴 ‘우리 가게’를 만드는 데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진짜 장사꾼은 어떻게 일하는가”
대한민국 전설의 매출 사장들이 말하는 장사철학


《대한민국 최고의 장사꾼들》에서 소개하는 사장들은 모두가 월급쟁이 때보다 높은 수익을 올리며 대기업이 부럽지 않은 안정된 미래를 걷고 있었다. 불황 속에서도 사람들이 찾는 ‘특별함’을 결코 타협하지 않고 고수한 덕분이다. 그 고집 중 첫번째가 맛이고, 둘째는 노력, 셋째가 바로 실천이다. 이를 위해 최고의 장사꾼들은 모두가 잠든 이른 새벽에도 깨어 있었다. 도매시장에서 직접 재료를 선별하고 손질하고 음식을 만들고, 가게를 청소하며 손님 맞을 준비를 했다. 카운터만 지키는 여느 사장들과 달리 홀과 주방, 심지어 주차장까지 뛰어다니며 여러 역할을 소화했다. 그리고 직원에게 시키기 전에 먼저 움직였다. 또 틈만 나면 공부하고 연구해 최고의 맛을 찾기 위해 노력했다. 손님에 대한 태도 또한 각별했다. 그들이야말로 가게를 성공으로 이끌어줄 최고의 파트너라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대한민국 최고의 장사꾼들은 ‘장사’라는 행위 안에 돈을 버는 것을 넘어 자신의 땀과 노력을 바친 승부수를 두고 손님이 다시 찾아오게 하는 데 기꺼이 인생을 걸었다. 《대한민국 최고의 장사꾼들》은 현장에서만 들을 수 있는 진짜 장사꾼들의 살아 있는 노하우를 그대로 공개한다. 독자들은 이를 통해 그 어떤 창업컨설턴트에게서도 들을 수 없는 “불황에도 되는 집”의 원리를 이해하고, 덧붙여 자신의 가게를 당장 변화시킬 실천적 대안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